vivo 계정 만들기 ( with e-mail )

android 2019. 12. 6. 14: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면서, 중국 시장은 참 매력적인 시장이다. 

거대한 인수구는 인도와 비슷하지만, 인도보다는 조금더 사양이 좋은 기계들이 보급되어 있어서~ ㅋㅋ 

그러나 중국 안드로이드 폰은 ASOP 를 가져다가 폰 제조사들이 커스터마이징을 하다보니 이것 저것 문제점들이 많이 생긴다. 

중국에서 만이 사용되는 폰제조사 중에서 vivo폰의 경우에는 계발자 옵션을 통해서 usb로 apk를 넣으려고 하면 vivo 계정이 있어야 한다. 

중국 vivo폰을 중고로 사고, 개발폰으로 사용하는데 개통은 하지 않고 싶을때는 간단하게 이메일(e-mail)을 통해서 vivo 계정을 만들수 있다. 


vivo 계정 만드는곳 : https://passport.vivo.com/in/#/register



나라는 한국을 선택하고 e-mail을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에 네이버메일이나 다른 국내 메일주소를 입력하니 모르는 주소라고 입력이 안된다. 그래서 gmail 계정을 입력하니 넘어가네요. 


그러면 등록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과 verification code가 도착하는데, 다음 화면에서 입력해주면 된다.


주의 

vivo폰에 계정을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고, 다른 계정으로 변경하려면, 기존에 로그인한 계정의 비번을 알아야 한다. 이걸 모르면 계정을 만들어도 내 계정으로 로그인이 안된다. ( 좀 그지 같은데, 엄청난 보안을 강조하고 있는듯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