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XML] 소개 - 작고 가벼운 XML 라이브러리

개발 2007. 8. 10. 14: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inyXML은 간단하고 작은 C++ XML 파서 입니다.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식하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온라인 도움말 : http://www.grinninglizard.com/tinyxmldocs/index.html
소스를 받는곳 : http://sourceforge.net/projects/tinyxml/


설치하려면.. 일단 소스 받는곳에서 소스를 환경에 맞게 받는다.
윈도우 버전으로 받으면 VC++6.0 작업화일과 VS.NET 용 솔루션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눌수 있다.  ( 그리고 각각 STL을 사용하는 버전과 아닌 버전으로 되어 있다. )

1. 해당 소스를 컴파일 하여 생성되는 Tinyxml.lib와 헤더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 이방법은 제공되는 솔루션 파일( tinyxml.sln) 을 열어서 빌드만 하면 된다.
   - 사용하는 프로젝트가 멀티 쓰레드이면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멀티 쓰레드로 변경해야 한다.
      (기본 설정은 싱글 쓰레드로 되어 있다.
   - tinyXml.lib 는 스태틱 라이브러리로 컴파일시에 exe에 포함되므로 따로 배포를 않해도 된다.

2. 소스를 직접 포함시켜서 사용하는 방법.
   - 필요한 파일을 프로젝트에 파일 추가로 등록한다.
      (tinystr.h(cpp), tinyxml.h(cpp), tinyxmlerror.cpp, tinyxmlparse.cpp 총 6개다 )
   - 컴파일을 하려고 하면 precompile header 관련하여 에러가 난다.
   - 프로젝트 설정에서 cpp의 (3개 파일) precompile header 사용을 빼버린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보면 거의 같은 방법이다. ㅎㅎ
개인적으로 2번째 방법을 선호한다. 개발중에 cpp 소스를 가끔 보게 되므로..
그럼 다음 글에서는 간단한 사용법들을 알아보자. 


: